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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ubject | Note | Function |
수의 정의 |
정수 : 양의 정수, 음의 정수, 0 자연수 : 양의 정수 유리수 : a/b (a와 b는 정수, b는 0이 아님) 형태로 표현할 수 있는 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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절대값 |
|x1-x2| | Math.abs(x1-x2) |
비례와 반비례 |
비례 : y=ax (a는 임의의 상수) 반비례 : y=a/x (x는 0이 아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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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곱근 |
a = b*b 에서 b는 a의 제곱근 | Math.sqrt(b) |
피타고라스 |
직각 삼각형의 경우 빗변이 아닌 두 변의 길이를 제곱해서 더한 값은 빗변을 제곱한 것과 같다. c*c = a*a + b*b |
c = Math.sqrt(a*a+b*b) |
삼각함수1 |
sinθ = y, cosθ = x (θ는 radian) 호도각(degree) : 원 한바퀴를 360도로 표시한 것 라디안(radian) : 반지름이 1인 원에서 호의 길이가 1인 부채꼴의 각을 기본단위로 삼아서, 원 한바퀴를 2π 로 표시한 것 radian = degree*Math.PI/180 |
Math.sin(radian) Math.cos(radian) |
삼각함수2 |
y=sin(x) y=cos(x) y=a*sin(x) y=sin(2πx/T) y=b+a*sin(2πx/T) y=a*sin(2π(x-δ)/T) y=a*sin(2πx/T-2πδ/T) y=a*sin(wt+φ) |
sin30° = 1/2 sin60° = √3/2 cos30° = √3/2 cos60° = 1/2 |
삼각함수를 이용한 원 및 타원 |
cosθ=x/r → x=rcosθ sinθ=y/r → y=rsinθ x=a+rcosθ, y=b+rsinθ : 중심이 (a,b)이고 반지름이 r인 원 x=m+acosθ, y=n+bsinθ : 중심이 (m,n)이고 가로축 반지름이 a, 세로축 반지름이 b인 타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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행렬의 기초 |
1×3행렬, 2×2행렬, 3×1행렬 | |
행렬의 같은 꼴 및 행렬의 연산 |
행렬의 같은 꼴, 행렬의 합, 행렬의 차, 행렬의 실수 배, 행렬의 곱셈 | |
일차변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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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열 |
등차수열, 등비수열 일차 점화식 이차 점화식 삼차 점화식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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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분(微分) |
평균속력 = Δ거리/Δ시간 순간속력 = ds/dt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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적분(積分)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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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tan(아크탄젠트) |
tanθ=y/x ↔ atan(y/x)=θ | Math.atan2(y,x) |
극 좌표 |
직교좌표 P(x,y) 극좌표 P(r,θ) : r은 원점으로부터 떨어진 거리, θ는 x축을 기준으로 회전한 각도 x=rsinθ, y=rcos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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랜덤 |
random(4) : 0,1,2,3 중에서 임의의 한 정수를 반환 random(b-a+1)+a : a부터 b까지의 정수 중 임의의 한 정수를 반환 Math.random() : 0부터 1사이의 값 중 임의의 실수를 반환, 매개변수 없음 (b-a)*Math.random()+a : a에서 b까지의 수 중 임의의 실수를 반환 Math.floor(7.3432) : 7 을 반환. 소수점 이하를 제거 Math.floor((b-a)*Math.random())+a : a에서 b까지의 값 중 임의의 정수를 반환 |
random(a) |
확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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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산자 |
■ 액션스크립트 샘플
절대값과 비례를 이용한 플래시 무비
피타고라스 공식을 이용한 이차원 평면상의 두점 (x1,y1)과 (x2,y2) 사이의 거리 r를 반환하는 함수
삼각함수를 이용한 원운동
삼각함수를 이용한 타원운동
수열을 이용하여 윈도우가 좌우로 빠르게 흔들리는 모습
수열을 이용해서 윈도우가 드래그되고, 버튼 클릭하면 좌우로 빠르게 흔들리는 모습
관성
atan(아크탄젠트)를 이용한 눈돌리기
나머지를 구하는 함수